코리아텍 상담·진로개발센터, '우수 상담기관' 선정
코리아텍 상담·진로개발센터, '우수 상담기관' 선정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8.12.1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 시스템 질적 향상·위기상담 체계 구축 위한 노력 인정받아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코리아텍 상담·진로개발센터(센터장 이제경)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열린 ‘전국 대학교 학생생활 상담센터 협의회’ 동계 학술대회의 상담기관 시상식에서 ‘우수 상담기관–상담전문 부문’에 선정됐다.

전국대학교 학생생활 상담센터 협의회는 대학 학생상담센터에서 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과 정신건강 증진, 진로지도를 돕는 프로그램개발 개발과 보급 등을 목적으로 1977년 결성됐다. 현재 198개 대학이 가입돼 있다.

코리아텍 상담·진로개발센터는 상담 시스템의 질적 향상 및 위기상담 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코리아텍은 ‘상담 시스템의 질적 향상’을 위해 ▲내·외부 전문가의 지도를 통한 상담사 역량강화 교육 ▲상담 만족도 평가 실시 ▲상담 수기 공모전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위기상담 체계 구축’을 위해서는 ▲교내·외 기관 네트워크 구축 ▲학교 구성원 대상 위기상담 교육 ▲위기대처 매뉴얼(총 3개) 제작·배포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이제경 상담·진로개발센터장은 “2015년에 이어 2018년 다시 우수상담기관으로 선정돼 전문성과 체계적인 운영을 인정받은 것은 재학생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대학의 지속적 지원과 센터 구성원들의 헌신적인 노력 때문”이라며 “더욱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 ‘학생이 행복한 코리아텍’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