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학부생 논문, SCI 국제 학술지에 게재
서울시립대 학부생 논문, SCI 국제 학술지에 게재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8.12.1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학공학과 김용민 씨, 고성능 고분자 젤 전해질 개발 성공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윤희) 화학공학과 문홍철 교수 연구팀이 손쉽게 제작 가능한 고성능 고분자 젤 전해질 개발에 성공했다.

특히 서울시립대 화학공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김용민 씨(지도교수 문홍철)가 학부생임에도 불구하고 제1저자로 연구를 진행, 'A Facile Random Copolymer Strategy to Achieve Highly Conductive, Polymer Gel Electrolytes for Electrochemical Applications'라는 제목으로 11월 30일 재료분야 국제 SCI 학술지인 Journal of Materials Chemistry C (Impact factor: 5.976)에 발표한 점이 인상적이다.

문홍철 교수는 “학부생들도 학문적/산업적으로 의미있는 연구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며 “복잡한 합성을 요구하는 기존 보고된 고성능 전해질용 고분자가 아닌 산업적으로도 대량 합성이 가능한 랜덤공중합체 기반 방법을 제시한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 개발된 젤 전해질의 리튬 배터리나 전기변색 디스플레이 등과 같은 다양한 전기화학소자 응용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용민 씨는 “학부수업에서 이론으로만 배우던 내용들이 연구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직접 배우며 심도 있게 공부할 수 있었다”며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해 고분자 및 전기화학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를 하며, 차세대 소자로 각광받는 웨어러블 전자 소자 개발에도 기여를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