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기계공학과 조홍현 교수, 국제공학기술학회(ICEST) 우수발표상 수상
조선대 기계공학과 조홍현 교수, 국제공학기술학회(ICEST) 우수발표상 수상
  • 유재희 기자
  • 승인 2018.12.06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루미나(Al2O3)의 나노 입자 크기와 농도에 따른 평판 및 U-튜브 태양 전지의 성능 비교 및 분석
▲ 조홍현 교수

[대학저널 유재희 기자] 조선대학교 기계공학과 조홍현 교수가 지난 11월 24일 필리핀 세부에서 열린 제4회 국제공학기술학회(ICEST)에서 수여하는 우수 발표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학회 발표자중 탁월한 연구능력을 보여준 연구원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것으로 연구의욕과 연구원들의 논문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조홍현 교수는 알루미나(Al2O3)의 나노 입자 크기와 농도에 따른 평판 및 U-튜브 태양 전지의 성능 비교 및 분석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해 탁월한 연구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조 교수는 “조선대학교 태양열 기반 계간축열 시스템 최적화 기술 인력양성사업단”의 사업단장으로 산학협력을 통한 우수한 에너지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조선대 태양열 기반 계간축열 시스템 최적화 기술 고급트랙 에너지인력양성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주관하는 에너지인력양성사업(고급트랙)에 2017년 선정돼 5년간 26억 7000만 원을 지원받아 계간축열 에너지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고급인력 양성을 시행하고 있다.

‘태양열 기반 계간축열 시스템 최적화 기술 고급트랙’에는 5개의 학과(기계공학과·기계시스템공학과· 광기술공학과·제어계측공학과·첨단소재공학과), 조홍현 책임교수를 비롯한 교수 7명과 7개의 업체 및 석·박사 학생이 참여하여 다학제간 협력을 통해 계간축열시스템 융복합 전문인력을 양성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