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2018 드론 체험학습 개최
서울시립대, 2018 드론 체험학습 개최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8.12.05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드론 체험학습 기회 제공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윤희) 공학교육혁신센터 주관으로 11월 26일과 12월 3일에 2차에 걸쳐 ‘2018 드론 체험학습’을 개최했다. 이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의 흐름과 급팽창하는 드론산업분야의 주역이 될 드론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서울시립대학교 2018 드론 체험학습’을 추진했다.

행사는 1차 서울시립대 재학생 18명, 2차 동대문구 중학생 15명을 대상으로 드론 관련 법규, 드론 비행원리, 드론 시스템 등 기초이론 설명, 드론 비행 시연, 전문가용 드론 비행 시연을 진행했다.

서울시립대 원윤희 총장은 드론체험행사에 참여한 서울시립대 재학생 및 인근지역 중학생들을 격려하면서 “앞으로도 서울시립대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면서 드론 인재교육 뿐만 아니라 스마트한 서울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계속해서 추진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립대는 2017년부터 향후 4차 산업을 대비해 다양한 분야에 드론을 운용, 활용할 수 있는 드론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드론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등 드론전문가 양성준비에 박차를 가해왔다.

이에 따라 서울시립대는 용산전자상가에 드론산업 활성화 거점을 두고 산학연 활성화를 준비하는 등 드론산업 성장을 주도하는 인재양성교육을 준비하고 있으며, 드론관련 연구기관‧기업의 연구개발 촉진과 기술이전, 사업화 및 창업 지원 등을 위해 용산 전자상가 내에 ‘드론 산업 메가’를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