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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명대, '상명 교육-산학 페스티벌' 성료
대학 창의·융합교육 성과 공유
2018년 12월 03일 (월) 15:56:07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가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상명대 서울캠퍼스 미래백년관에서 ‘상명 교육-산학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ACE 및 LINC+사업단, 창업지원센터, 대학일자리센터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이 중요한 이슈로 대두되는 가운데 대학의 교육과 인재양성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는 추세를 반영, 대학자율역량강화지원사업(ACE+)과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LINC+)을 기반으로 지금까지 활동해온 대학의 창의‧융합교육 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을 향한 교양교육의 도전과 미래, ACE+사업으로 본 학생성장,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LINC+사업 성과공유 및 확산, 제1회 SM교육용 게임 개발과 프로젝트 GAME JAM 및 창업특강 등 총 5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구성됐다. 

백웅기 총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기조연설, 주제발표, 우수사례 공유, 특강,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백웅기 총장은 개회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은 초연결성, 초지능성을 특징으로 급격한 사회구조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러한 기술 발전과 사회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 상명대는 창의적이고 종합적인 사고능력을 보유한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 교육 전분야에서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교육체계를 강화해 교육-산학 중심의 특성화 전략을 실천하고 신산업 융합분야 교육과정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오늘의 페스티벌이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데 적극 기여하는 출발점이 되길 기원하며 많은 학생들이 본 페스티벌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꿈꾸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창의융복합 교양교육, SW 교양교육, 교양 교육과정에 대한 주제발표를 통해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각 사업을 통해 진행된 다양한 수업 프로그램에 대한 성과와 학생들의 소감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기간 중 열린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는 총 48개 팀 259명의 학생들이 준비한 작품이 전시됐다. 심사를 통해 ▲대상에는 「STEADIO(생활예술학과)팀(임서현 외 5명)」의 ‘햇살을 경험하는 새로운 방법’ ▲최우수상에는 「화백화(생활예술학과)」 ▲우수상에는 「Onlyou(컴퓨터과학과)」와 「도담도담(생활예술학과)」 등 총 9개 팀이 수상했다.

「제 1회 SM교육용 게임 개발 프로젝트-GAME JAM」는 게임기획자와 개발자가 현장에서 팀을 이뤄 정해진 시간 동안 개발을 완성, 우열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대상 : EXIT(기획팀)-낙타(게임학과 박효민 외 4명) ▲최우수상 : 한울(기획팀)-개발팀(R-305), VENUS(기획팀)-Trolley(개발팀) 이 수상하는 등 총 7개 팀이 선정돼 시상했다.


신효송 기자 shs@d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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