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수험생 여러분 수능대박 나세요!"
청하 "수험생 여러분 수능대박 나세요!"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8.11.13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청하, 차길영 강사와 수능응원가 공개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가수 청하와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이 수능응원가를 공개해 화제다.

공개 된 수능응원가는 체리필터의 '오리 날다'로 동화에서 언제나 못생기고 날지 못하는 동물로 등장하는 오리의 꿈을 독특한 가사로 담아낸 곡이다. 아무리 남들에게 무시를 받더라고 꿈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특유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담아내 대중들에게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가수 청하는 '프로듀스101' 출연 당시 30위권이던 순위와 인지도를 극복하고 최종 4위에 올라 시청자들에게 큰 감동을 줬다. 솔로로 데뷔 후 공개한 'Why Don’t You Know', 'Roller Coaster', 'Love U'가 잇따라 성공을 거뒀으며 최근 '2018 지니뮤직어워드(MGA)'에서 여자 가수상을 수상해 주목 받았다.

요즘 근황에 대한 질문에 청하는 “대학 축제에 많이 다니고 있고 틈틈이 다음 앨범 준비와 필라테스와 같은 운동을 하고 지내고 있다”고 답했다.

수학을 좋아하냐는 질문에는 “수학이랑은 한 번도 친해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친해질 계획 또한 없을 것 같다”는 재기발랄한 답변으로 차길영 강사의 폭소를 자아냈다. 

이어 연습생 시절 앞이 안 보이던 때의 자신을 회상하며 “너무 불안해하지 말고 지금 있는 그대로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며 밤을 지새우며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공감과 위로의 말을 전했다.

한편 차길영 강사는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SBS '영재발굴단' 등에 출연해 많은 화제를 모았다. 그동안 모모랜드, 정채연, 브아걸, 진세연, 타이미 등 인기 연예인과 매년 수능응원가를 불러 수험생들을 열정적으로 응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