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컨벤션호텔경영학과, ‘중국 대학생 MICE 공모전’ 대상
한남대 컨벤션호텔경영학과, ‘중국 대학생 MICE 공모전’ 대상
  • 오혜민 기자
  • 승인 2018.11.0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공정여행 포럼 제안’으로 수상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한남대학교(총장 이덕훈) 컨벤션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이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가 주최한 ‘2018 중국 전국 대학생 비즈니스 엘리트 경진대회-MICE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일 중국 하이난성 하이커우시 컨벤션전시센터에서 열린 대회에서 한남대 컨벤션호텔경영학과 AFOS팀(김태원, 강민정, 음나래, 오승섭, 홍현승 씨, 이상민 지도교수)은 ‘아시아 국가 간 교류증진을 위한 아시아 공정여행 포럼(2019 Asia Fair Tour Symposium) 기획'을 제안해 수상했다.

이 팀은 지난 6월 '2018 한국무역전시학회 & 한국MICE관광학회 춘계학술대회' 대학생·대학원생 공모전에서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해 이번 국제대회 참가의 기회를 얻었다.

팀 대표 김태원 씨는 "이번 대회를 통해 중국의 MICE(회의, 관광, 컨벤션, 전시) 산업을 살펴보고 아시아 각국의 MICE 관계자, 전문가,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남대 컨벤션호텔경영학과는 10월 26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경상북도 관광 아이디어 대학생 경진대회’에서도 2개 팀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