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보건대, ACE36 대학발전 혁신단 구성
삼육보건대, ACE36 대학발전 혁신단 구성
  • 신영경 기자
  • 승인 2018.11.07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E36 교육혁신단과 ACE36 미래혁신단 개설

[대학저널 신영경 기자]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변화에 따른 대학발전을 위해 ACE36 교육혁신단과 ACE36 미래혁신단을 개설했다.

삼육보건대는 최근 교무위원회에서 ACE36 교육혁신단과 ACE36 미래혁신단을 총장직속 기구로서 투트랙 대학조직체계로 개편하는 것을 결의했다.

이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정부 혁신성장 및 전인적 대학교육 정책에 따라 삼육보건대의 지속가능한 발전 전략과 특성화 계획 수립을 위해서 추진됐다.

ACE36 교육혁신단은 성과관리(IR)센터, 교양교육센터 등을 신설하고 교육품질관리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학생 개인의 핵심역량을 증진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고자 조직을 과감히 개편한다.

ACE36 미래혁신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창의적 혁신 프로그램 개발과 글로벌 사업운영에 중점을 두며, 혁신평가체제 구축과 조직개편, 재정안정화 방안 등을 기획·추진한다.

박주희 기획처장은 “앞으로 각 부서장과 팀장을 중심으로 우수 대학 및 산업체의 혁신사례를 벤치마킹하는 한편, 새로운 경험과 판단으로 대학을 혁신주도할 새로운 슬로건과 대학정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 대비 대학 발전의 혁신성과 실현가능성을 판단해 이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