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교육감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공개 모집
광주교육청, 교육감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공개 모집
  • 최진 기자
  • 승인 2018.10.28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명 모집, 19세 이상 광주시민 누구나 참여가능

[대학저널 최진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교육감 공약 관리 과정을 법제화하고 공약사업 실천계획 수립부터 이행 평가까지 광주 시민과 함께 한다.

광주시교육청은 지난 25일 교육감훈령으로 ‘광주광역시교육감 공약사항 관리 규정’을 발령하고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만 19세 이상 광주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감 공약사업 시민평가단을 공개 모집한다.

시민평가단은 ▲직선3대 교육감 공약사업 실천계획 및 변경에 대한 심의 ▲공약사업 추진 실적 및 이행 평가 ▲공약사업 추진에 따른 문제점 및 개선방안 건의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교육감 임기와 동일하다.

시민평가단 모집인원은 25명으로 평가단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만 19세 이상 광주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이메일(kys4588@korea.kr)과 팩스(062-380-4620), 우편으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시교육청 홈페이지(www.gen.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남 정책기획관은 “미래를 짊어질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교육공동체 모두가 협력해야 한다”라며 “직선 3기는 시민과 함께 교육정책을 수립하고 평가하게 돼 광주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민평가단은 11월 중에 직선 3대 교육감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심의할 예정이며 매년 상·하반기 공약사업 추진실적 및 이행평가를 통해 이행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