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2018 세종 크리에이티브 SW 워크샵'
세종대, '2018 세종 크리에이티브 SW 워크샵'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8.10.1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 전문가들 의견 듣기 위해 마련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가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및 Global CGI SW융합인재양성사업단 주최로 <2018 세종 크리에이티브 SW 워크샵>을 세종대 대양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샵은 최근 급속도의 소프트웨어 발전과 함께 다양한 미디어 환경으로 급변하고 있는 글로벌 융합 콘텐츠 관련 전문가들의 고견을 참고하고 이를 바탕으로 연구하고자 마련됐다.

이 날 행사 1부는 만화애니메이션텍 박재우 교수의 진행으로 '웹툰에서 스크린까지 – 웹툰, 필름메이킹 그리고 소프트웨어의 결합 '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영화 <신과 함께> 1, 2편의 제작으로 쌍천만관객 신화를 일으킨 영화의 제작/기획자 리얼라이즈픽쳐스 원동연 대표 및 화려하고 감동적인 시각효과 R&D를 담당한 텍스터 스튜디오의 최완호 소장의 강연으로 구성된다. 

특히 최 소장은 본 강연에서 소프트웨어 스크립트(코딩)를 통해 콘텐츠 제작한 경험들을 소개한다. 콘텐츠 제작에서 소프트웨어 코딩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2부는 만화애니메이션텍 강윤극 교수의 진행으로 'Concept Design and Look DEV for VFX & Animation'이라는 주제로 <설국열차> <괴물> <아바타> 등의 국내외 영화 제작에 참여한 조민수 이사와 정병건 이사 (모팩스튜디오)의 강연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번 워크샵과 함께 세종대의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및 Global CGI SW융합인재양성사업단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융합 콘텐츠 제작 및 창의적인 소프트웨어 융합에 대한 다양한 연구 및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