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LINC+사업단, ‘2018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
코리아텍 LINC+사업단, ‘2018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
  • 신영경 기자
  • 승인 2018.10.15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 옥션마켓 등 산학협력 사례 확산을 위한 장

[대학저널 신영경 기자] 코리아텍(총장 김기영) LINC+사업단은 오는 17일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담헌홀에서 ‘2018 코리아텍 산학협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사회·기업·대학간 산학협력 사례 확산을 위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행사다. 행사에는 가족회사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 충청지역 대학생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개회식은 김기영 총장의 환영사와 코리아텍 가족회사인 ㈜서연오토비전 전오환 대표의 축사에 이어 코리아텍 아이디어 옥션마켓 영상 시청 등이 진행된다.

아이디어 옥션마켓 행사에서는 지역·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도출된 공학설계 아이디어 시제품(지역사회 기여형 3점, 산학연계형 17개 등)을 비롯해 충남대·선문대·한남대·한밭대 등 지역 대학 창업동아리 및 기술지주회사의 시제품을 대상으로 모의투자와 전문가 평가가 이뤄진다.

옥션마켓 최우수상(코리아텍 총장상) 1건은 상금 100만 원, 우수상(LINC+단장상)은 상금 70만 원, 장려상(다담인재양성센터장상) 3건은 상금 40만 원이 각각 주어질 예정이다.

이어지는 ‘4차 산업혁명 기술 포럼’에서는 네이버랩스의 로보틱스 및 자율주행그룹 석상옥 리더를 초청, 네이버랩스에서 개발 중인 다양한 종류의 로봇에 대한 설명과 함께 코리아텍 김용재 교수와 산학협력으로 개발한 엠비덱스에 얽힌 여러 도전 과제 등을 소개한다.

이규만 LINC+사업단장은 “코리아텍 LINC+사업단은 ‘기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산학협력 최우수대학’이란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반도체·디스플레이 ▲지능융합 ▲자동차부품 등 3개 특성화분야에 3대 전략·6대 전략과제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산학협력 페스티벌은 충청지역 사회·기업과 대학이 모여 기술사업화와 창업 기회를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