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 여대생 브런치 취업특강 열어
신라대, 여대생 브런치 취업특강 열어
  • 오혜민 기자
  • 승인 2018.10.1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스널컬러 진단과 실전과 유사한 모의 면접교육에 참석자들 큰 호응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신라대학교(총장 박태학)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문재학)는 지난 1일, 4일, 8일, 10일, 11일 5일 동안 신라대 사범관 515호에서 재학생과 지역청년들의 진로설정 지원 및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여대생 브런치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열었다.

재학생과 지역청년 약 280명이 참석한 이번 취업특강에서는 ▲내일을 잡(Job)는 여대생 유망직종 ▲퍼스널컬러를 통한 이미지 메이킹 ▲NCS 나만의 자소서 작성법 ▲현직면접관에게 듣는 면접스피치기술 ▲합격을 위한 면접 보이스 트레이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신라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이번 취업특강을 통해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스스로 진로를 설정하고 이에 필요한 역량을 효과적으로 쌓는 방법을 안내했다. 고학년 학생에게는 취업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모의 면접교육을 제공했다.

이번 특강기간 동안 면접 시 호감을 높일 수 있는 퍼스널컬러 진단과 실전과 유사한 모의 면접교육은 참석자의 호응을 얻었다.

신라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여대생 브런치 취업특강이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과 지역청년들에게 채용 트렌드를 알리고 효과적 취업준비에 도움을 준 것 같다”며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재학생과 지역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라대는 2016년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선정된 이후 재학생과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활발한 취‧창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