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세종캠퍼스 학술정보원, 세종시민 대상 오페라 개최
고려대 세종캠퍼스 학술정보원, 세종시민 대상 오페라 개최
  • 오혜민 기자
  • 승인 2018.10.12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챔버오케스트라 초청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공연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학술정보원(도서관)이 지난 11일 오후 6시 학술정보원 2층 로비에서 ‘찾아가는 음악회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공연’을 진행했다.

‘세종시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활동지원 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세종시민들이 모여 창단한 ‘세종챔버오케스트라’의 연주를 통해 문화예술에 목마른 세종 시민들에게 예술의 향기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공연은 고려대 세종캠퍼스 학술정보원 리모델링 완료를 축하하는 ‘학술정보원 환경개선 축하행사’의 하나로 진행됐으며 세종시민들 및 고려대 세종캠퍼스 학생, 교원 등 200여 명이 모여 성황을 이뤘다.

학술정보원 측은 “학술정보원 리모델링 사업을 완료하고 도서관의 새 출발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도서관 안에서 음악회를 주관했으며 일반적 도서관의 역할뿐 아니라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도서관의 역량을 키우고자 한다”고 말했다.

세종챔버오케스트라는 오늘날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곡가 ‘베르디’의 작품인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를 오케스트라 연주, 성악, 무용, 연극을 융합해 시민들 및 대학생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내용으로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