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자유학년제 수업콘서트 개최
울산시교육청, 자유학년제 수업콘서트 개최
  • 최진 기자
  • 승인 2018.10.0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업시연과 대화가 있는 교사들의 나눔으로 우수사례 공유

[대학저널 최진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5일 언양중학교를 시작으로 4개 중학교에서 교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학년제 수업콘서트를 연다.

이번 행사는 학생 중심 수업과 과정중심의 평가를 실시하는 교실수업 실천 사례 공유를 통해 자유학년제의 내실을 다지고 수업 이야기와 소통이 있는 나눔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자유학년 수업의 확산으로 창의성, 인성, 다양성을 갖춘 미래사회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이 주도하는 수업으로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개최된다.

수업콘서트는 ▲언양중(과학, 한문) 10월 5일 오후 1시 30분 ▲화봉중(미술·영어, 사회) 10월 5일 2시 10분 ▲이화중(과학, 체육) 11월 16일 오후 2시 ▲울산제일중(수학, 사회) 11월 23일 오후 2시에 각각 개최된다.

수업콘서트에서는 학교별 전시 코너를 운영해 수업자료 및 연구학교 사례를 공개하여 참석한 교원들이 수업현장에서 즉시 활용 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 과목수업 시연을 통해 대화가 있는 학생 중심수업 운영교실을 재현하며 참관 교사간의 자유토론 및 간담회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창원 교육과정운영과장은 “이번 수업콘서트가 교원들의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되어 학생들의 미래사회 핵심인재 양성에 더욱 속력을 낼 것으로 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교육수요자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자유학년제가 학교현장에 성공적으로 정착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