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교생활 가이드북> 발간
서울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교생활 가이드북> 발간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8.10.0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와 대학의 교육과정 연계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 마련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서울대학교 입학본부(입학본부장 안현기)가 2015 개정 교육과정 시행 원년인 2018학년도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교생활 가이드북(이하 가이드북)>을 제작해 고교 현장에 배포했다.

<가이드북>은 과목 선택권과 자율성이 강화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특성을 고려해 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따라 안정적으로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돕고자 제작했다. 이를 통해 고교와 대학의 교육과정 연계를 공고하게 유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고교 교육의 내실화를 지원한다.

<가이드북>은 고등학생 각자가 지닌 진로목표와 적성에 따라 고교 생활 중 어떤 과목을 선택해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바람직한지와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고교생활을 통해 익혀야 할 역량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또한 자신이 처한 교육적 여건 내에서 어려움이 발생할 경우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서울대 졸업생과 재학생의 목소리로 담았다. 이외에도 대학 새내기들의 이야기를 통해 올바른 학생부종합전형의 준비 방법을 안내한다.

가이드북은 10월 중 각 고교와 교육청으로 우편 배송되며, 파일 형태의 가이드북은 서울대 입학본부 웹진 아로리의 자료창고와 서울대 입학본부 누리집에서 항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