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입시정보 설명회’ 개최
대구교육청,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입시정보 설명회’ 개최
  • 최진 기자
  • 승인 2018.10.0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변하는 대입제도에 대응하는 입시전략 기회 마련

[대학저널 최진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공동 주관으로 오는 6일 오후 2시부터 시 교육청 행복관에서 중학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입시정보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9월 중·고등학교 교감, 진로전담교사, 학년부장 등을 대상으로 열린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방안 분석 및 대응방안’ 특강의 후속으로 열리는 설명회다. 이번에는 급변하는 대입 제도에 대한 학생, 학부모, 교사의 이해도 제고와 준비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8월에 발표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 내용인 ▲정시 수능위주전형 비율 30% 이상 확대 ▲수능의 과목구조 ▲출제범위 및 평가 방법의 변화 ▲자기소개서 서식 개선과 추천서 폐지 등 학생부종합전형의 개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적성고사 폐지 및 논술전형 단계적 폐지 ▲EBS 연계율 축소 등 급격한 대입제도 변화에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설명하며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급변하는 입시제도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는 학교, 학생, 학부모에게 정확한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입시정보 설명회를 준비했다”라며 “대학 입시 전문가로부터 직접 입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알찬 입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