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 '2018 하계 방학 취업역량강화 실전 캠프'
한국외대, '2018 하계 방학 취업역량강화 실전 캠프'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8.09.12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 역량 중요시 하는 채용 트렌드 반영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김인철) 글로벌캠퍼스 학생‧인재개발처(대학일자리본부) 진로취업지원센터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교원비전센터(경기도 가평 소재)에서 ‘2018 하계 방학 취업역량강화 실전 캠프(이하 취업캠프)’를 진행했다.

과도한 취업 스펙보다는 실무 역량을 중요시 하는 채용 트렌드를 반영해 진행된 이번 취업캠프에서는 ▲채용 트렌드 및 직무·기업 분석 ▲입사지원서 작성법 등에 대한 특강 ▲직무별 입사지원서 클리닉 ▲면접 동향 및 전략 특강 ▲주요기업 인사담당자들과 함께하는 모의면접 프로그램 등이 이뤄졌다. 특히 인사담당자들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에는 참가학생들의 심도 있는 질문과 인사담당자들의 열정적인 답변이 어우러진 이번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였다.

참가 후 ‘굉장히 알찬 프로그램임’, ‘실전 면접이 매우 도움이 됨’, ‘반성도 하고 자신감을 찾은 계기가 됨’, ‘체계적인 실습이 매우 유익함’,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됨’ 등의 후기를 써낸 참가 학생들은 실제 프로그램 참여에 있어서도 매우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으며, 1박 2일 캠프 후 뿌듯한 마음으로 돌아가는 모습이었다.

총 43명의 학생이 참가한 이번 취업캠프는 매 방학 때마다 개최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참가 학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매 번 조기 마감되는 인기 취업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