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전자공학과 학부생, SCI급 해외저널 표지논문 선정
경성대 전자공학과 학부생, SCI급 해외저널 표지논문 선정
  • 최진 기자
  • 승인 2018.08.0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저를 이용한 수중 광 무선충전 실험’ 논문

[대학저널 최진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전자공학과 최종명 씨가 제출한 논문이 우수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광학분야의 유명 SCI급 해외저널인 Chinese Optics Letters의 8월호 표지논문으로 선정됐다.

최종명 씨는 학부 2학년 시절부터 김성만 교수가 지도하는 광통신 연구실에 소속돼 광 무선충전 기술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으며 바닷물 속에서 레이저를 이용해 수중 로봇에게 무선으로 충전하는 기술을 연구해 왔다.

그 동안의 연구내용을 ‘레이저를 이용한 수중 광 무선충전 실험’이라는 제목으로 아시아권에서 가장 높은 권위를 인정받는 SCI급 저널인 Chinese Optics Letters에 제출했으며 연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8월호 표지논문으로 선정됐다.

지도교수인 김성만 교수는 “바닷물 속에서 레이저를 이용해 수중로봇을 무선충전하는 연구는 전 세계적으로 처음”이라며 “학부생이 제출한 논문이 SCI급 해외저널에 표지논문으로 선정되는 일은 아주 이례적”이라고 말했다.

최종명 씨는 “학회 논문 게재를 대학 시절의 목표 중 하나로 잡고 도전을 했었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좋은 반응을 얻게 돼 굉장히 기쁘다”라며 “광통신 연구실에서의 경험과 결실들이 앞으로의 제 미래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