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2018학년도 후기 석사·박사과정 신입생 추가 모집
국민대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2018학년도 후기 석사·박사과정 신입생 추가 모집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8.07.3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고안전 자동차전공·친인간 지능형 자동차전공 모집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이 2018학년도 후기 석사 및 박사과정 신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 3일까지이며, 모집 전공은 ▲친환경 고안전 자동차전공 ▲친인간 지능형 자동차전공 등 2개 전공이다. 합격자는 8월 16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전형은 서류전형과 면접으로 진행된다.

국민대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은 1998년 국내 최초로 설립된 이래 지금까지 국내 유일의 자동차분야 전문대학원이라는 자부심과 함께 고급전문인력 양성, 산학협력 연구, 정부·산업체에 대한 자문 등을 통해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제고에 크게 이바지해 오고 있다.

또한 학제간 융합 지식은 물론 유연한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교육하고 있다. 나아가 자동차분야 최고의 교수진과 최첨단 연구시설을 기반으로 맞춤형 자동차 엔지니어링 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재학 중 장학금 혜택도 다양하다. 전일제 장학금, 연구조교 장학금, 18개 분야별 실험실습실의 연구프로젝트 참여 장학금, 수입차협회 장학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대학과 기업체 간의 산학협력을 활성화해 현대기아자동차그룹, LG전자, LG이노텍, 만도 등 자동차산업체와 장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대부분은 해당 기업에 취업하고 있어 향후 전망이 밝은 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