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수시입학정보]충북대학교
[2019 수시입학정보]충북대학교
  • 대학저널
  • 승인 2018.07.2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골찬 1등 충북대,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 결과 자율개선대학 선정,
학생만족도 4년 연속 1위

 

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는 교육부에서 시행한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 결과,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한국생산성본부가 실시한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국립대 부문 학생 만족도 4년 연속(2014년~2017년) 1위를 차지하여 지역거점국립대학에서 명실상부 세계적인 수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그리고 청주 개신캠퍼스를 중심으로 오창·오송·세종의 4개 캠퍼스를 광역·특성화함으로써 창의인재 양성에 기반한 ‘글로컬 명문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교육부 6대 재정지원사업 선정
충북대학교는 대학특성화(CK)사업과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두뇌한국(BK21플러스)사업, 국립대학혁신지원사업(PoINT),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대학의 경쟁력을 높여나가는 한편, 국가 청렴도 평가 거점국립대 4년 연속 최상위 등급을 획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글로컬 교육·스포츠 콤플렉스와 제2도서관 신축 등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미래창조과학부의 스마트카 사업 선정,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CORE사업) 선정 등 학생 중심의 교육 환경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취업역량 강화
합리적인 등록금과 장학금 지급

충북대학교는 재학생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직무역량강화 마스터챌린지’ 프로그램은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해 실무능력을 완비하고 현장에서의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기업·자기분석을 통한 직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직무트랙 동아리’는 직무별 멘토에게 취업 교육을 받는 프로그램으로, 금융, 마케팅, IT, 전기·전자, 토목건축 등 14개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한 충북대학교의 등록금은 약 425만 원이며, 1인당 연평균 장학금은 약 268만 원으로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교환학생 프로그램
충북대학교는 45개국 206개 대학, 4개 고교 및 8기구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여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SAF프로그램, 학기제프로그램, 정규교환학생, 복수학위프로그램 등의 해외 어학연수 및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생생활관 운영
충북대학교 학생생활관은 전체 5개 동으로, 4,132명을 수용할 수 있는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다. 북카페, 피트니스센터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고, 학생들이 공동생활을 통해 자주, 자립, 협동정신을 습득하여 참다운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생활관비는 100만 원∼110만 원이며, 생활관 학부생 수용인원의 60%를 신입생에게 우선 배정한다.

충북대학교 RC(Residential College) 프로그램 운영
충북대학교는 교육과 생활이 결합된 공간에서 통합형 전인 교육을 실현해 인성을 함양하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 양성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2018학년도부터 생활관 입사 신입생 500명을 선발하여 RC(Residential Colleg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RC English, 독서토론, 진로·인성 세미나 등의 공통 이수 프로그램과 RC 피트니스, RC Fun Friday 등 자율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인문학적 소양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사회와 세계의 변화를 주도하는 적극적인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입학웰컴센터 운영
충북대학교는 입학상담과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입학웰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입학웰컴센터는 방문하는 수험생, 학부모에게 전국 대학 입학에 관한 정보뿐 아니라 진로상담, 학습유형검사, 성격유형검사 등을 제공한다. 충북대 입학웰컴센터를 찾는 내방객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입학상담 및 컨실팅의 메카로 자리매김함으로써 지역의 정보비대칭 문제를 해소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