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수시입학정보]백석대학교
[2019 수시입학정보]백석대학교
  • 대학저널
  • 승인 2018.07.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 교육의 장, 백석대학교

 

백석대학교 인성교육의 성과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건학 42년 청년기의 창조와 혁신의 시간을 맞이하고 있다. 대학 교육의 핵심인 인성교육의 성과들이 백석인성개발원의 대인관계캠프, 인성캠프, 인성개발지도사 자격증 과정, 사회봉사프로그램, 백석 쿰캠프 등을 통해 학생들의 인성자질 향상으로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백석대학교는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끈기와 열정을 강조하며 “RAISE UP” 기반의 핵심역량 교육을 모토로 △신입생 예비대학 △핵심역량 △진로진단 △기초 학습능력강화 프로그램 △백석멘토링 △BU포인트 제도 등을 통해 ‘된 사람’의 인성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그 결과 5년 연속 K-MOVE 스쿨사업, 교육 국제화 역량 인증제 인증대학,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k+ 사업)에 선정됐다. 또한 2014년부터 지방대학 특성화(CK-1)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인성은 물론 글로벌 역량, 창의융합역량, 전공직무역량이 강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울러 2018년도에는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결과 예비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
백석대학교는 ‘이웃과 함께,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으로서 지역사회의 보건 복지분야 현안들을 함께 고민해왔다. 지역사회와 함께 꾸준히 다양한 종류의 사회 봉사활동을 실천해 왔으며, 필요에 부응하기 위해 보건분야(안경광학, 물리치료학, 응급구조학, 간호학, 치위생학, 작업치료학) 6개 전공을 증원하여 지역사회와 국가가 필요로 하는 보건의료분야 인재들을 확대 양성하고 있다.

특히 2019학년도 입시부터 관광학부(글로벌호텔비즈니스) 전공을 신설하여 미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폴, 두바이 등 세계적인 체인 호텔과의 취업협정을 맺어 해외 취업자 수의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 또한 관광학부는 해외관광기업, 해외여행사, 해외외식기업, 해외리조트, 해외카지노, 면세점 등 환대산업분야의 인턴 과정 확대와 더불어 국내·외 취업을 용이하게 하는 교내·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백석대학교 사범학부는 ‘지역사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MT’ 프로그램을 12년 동안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으며, 전공 핵심역량은 물론 인성을 강조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해마다 임용고시 합격자가 증가하고 있다. 2017년 세종지역에서 임용시험 수석 합격자를 배출하였다. 이는 전공지식 역량뿐 아니라 특별히 인성교육에 공을 들이고 있는 백석 인성교육의 눈부신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사범학부는 유아교육과, 특수교육과, 유아특수교육과, 특수체육교육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