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수시입학정보]동아대학교
[2019 수시입학정보]동아대학교
  • 대학저널
  • 승인 2018.07.2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우고 함께하는 대학 BEYOND 동아!

 

1946년 개교 이래 72주년을 맞이한 동아대학교(총장 한석정)는 대한민국 현대사를 함께하며 성장해 왔다. 한국사회의 발전과정에서 동아대학교는 수많은 정치인, 법조인과 재계의 경영인들, 체육계를 대표하는 스타들, 그리고 무엇보다 소중한 20만 동문들을 배출했다. 동아대학교는 지역의 명문사학으로서 한국사회의 다양성과 역동성을 견인하는 역할을 당당히 해오고 있다.

‘학생들의 든든한 미래지원 실천’
동아대학교는 차별화된 취업프로그램 운영으로 “동아일보 청년드림 대학 평가”에서 “우수청년 드림대학으로 선정” 되었고, 세부 평가항목별로는 “취업기회 정보 제공, 학생 조직활동 지원 2개 분야”에서는 전국 1위를 기록하기도 하였으며, 교육부 주관 “1주기 대학기관평가”에서 부산, 울산, 경남지역 대학에서 유일하게 진로지도 및 취업상담부분 모범사례 선정되기도 하였다.

또한 2014년 12월 기준 취업통계조사 결과 취업자 수 2,745명으로 취업자 수 전국 1위를 기록하였고, 2015년에도 취업자 2,882명으로 취업자 수 전국 3위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동아대학교는 취업자 수뿐만 아니라 취업의 질 또한 우수한데, 취업자 중 약 30%가 삼성, 현대 등 300대 기업, 한국은행, 국민은행 등과 같은 금융권, 한국전력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같은 공사 및 공단, 국가기관 등에서 근무하고 있을 정도로 취업의 질이 우수하다.

동아대학교에서는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중국, 일본 등을 포함한 전 세계 250여 개 기관들과의 협정을 통하여 복수학위, 교환학생, 어학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매년 1,000여 명의 재학생을 파견하고 있다. 

이런 해외파견 프로그램 외에도 현재 동아대학교에 재학 중인 34개국 출신 약 750명의 외국인 유학생들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상시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동아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통합지원 서포터즈 ‘DAILY’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초기정착부터 학습, 문화 활동들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인 재학생들이 좀 더 친숙하고 쉽게 외국인 학생들과 어울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장학금의 규모와 종류면에서도 전국 최고의 수준을 보이는데, 교내장학금 50가지, 교외장학금 130가지의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연간 582억 원을 지급하고 있으며 장학금 규모면에서 전국 12위 정도의 수준이다. 작년 기준으로 15,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았으며, 이는 전체 재학생의 80%, 1인당 연간 약 300만 원 정도의 장학금을 받은 셈이다. 

장학금을 받는 방법도 다양하여, 초·중학생들에게 공부를 가르치면 주는 멘토링 장학금, 교내에서 근로를 하고 수혜받는 교육도우미 장학금, 각종 비교과 활동에 따라 수혜받는 장학금 등 장학금의 종류 또한 전국 최고 수준이다.

이처럼 동아대학교는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개인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