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수시입학정보]한신대학교
[2019 수시입학정보]한신대학교
  • 대학저널
  • 승인 2018.07.2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 가는 실천지성인 양성으로 통일시대 이끄는 대학, 한신대학교
78년 역사 속, 학생중심과 지역거점 특성화 이루어 내

미래로 나아가는 한신대의 실천지성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진리를 탐구하고 자유를 구현하며 사랑을 실천하는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는 그 올곧은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80여 년의 역사를 잇고 끊임없이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최근 중장기 대학 발전을 위해 ▲학생중심의 교육역량 강화 ▲대학 경영 혁신 ▲지역사회 기반의 열린 공동체 문화 확산의 3대 영역과 △학생 학습역량 강화 △진로 및 심리상담 지원 강화 △취·창업 지원강화 △수요자 서비스 강화 △교육 특성화 강화 △교육 질 관리 체계 구축 △재정구조 안정화 △행정시스템 선진화 △캠퍼스 인프라 선진화 △대학브랜드 제고 △지역사회문제 참여 △산학협력 강화 등의 12대 추진 전략과제를 중심으로 “한신비전 2023”을 수립·추진함으로써 통합적 교양·참여적 지성·글로컬 의식을 갖춘 실천 지성인을 양성하고 있다. 

세계와 소통하고 더불어 가는 한신
한신대는 학생들이 넓은 세상에서 더 큰 꿈을 펼치도록 ‘글로벌 캠퍼스’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해외 16개국 47개 유명대학과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해외 현지기업 간 인턴십 협약, 외국어 교육 시스템 강화, 학과별 해외문화탐방 등 학생들을 국제 전문가로 키우기 위한 국제교류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어학연수나 스펙 중심에서 벗어난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도 장점이다. 한신정신의 모태가 됐던 민족 사학교육의 현장답사를 진행하는 ‘한신의 뿌리를 찾아서’와 따뜻한 가슴으로 나눔과 섬김을 실천하기 위해 단순한 봉사를 넘어 ‘세계’를 배우는 ‘해외봉사단’이 대표적이다.

‘통일 한신’으로 ‘한신 르네상스’ 이룬다
한신대는 통일시대 최고의 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해 지난 4월 ‘통일의 희망을 노래하라’라는 주제로 개교 78주년 기념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러한 노력은 한신 르네상스 시대를 열기 위한 것으로 지난 77년 한국 현대사를 이룬 민족한신(과거), 민주한신(현재)에서 앞으로 통일한신(미래)을 향해 새롭게 도약할 것이다.

체계적인 진로설계로 청년 취업을 이끄는 한신대
한신대의 취업 프로그램들은 입학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인 취업 로드맵을 제시해 알찬 진로 설계를 돕는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학년별·단계별 취업 로드맵, 맞춤형 컨설팅, 우수한 취업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특히 한신대는 최근 지역과 더불어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혁신적인 허브센터를 구축했다. 지난해 고용노동부 주관 ‘2017년 대학일자리센터 사업’과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 선정이 이를 증명해준다. 
한신대는 지난해부터 대학일자리센터를 설립해 재학생과 지역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대생커리어개발’, CAP+(Career Assistant Program), 진로멘토링, 희망 Job’s, 취업담소(토크 콘서트), 한신 World Job 등 21개의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면서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한다. 이 사업으로 한신대는 앞으로 5년간 58.5억 원 규모의 예산을 지원받고 대학 교육과 기업현장 훈련을 병행해, 대학과 기업 간의 고용 미스매치 해소와 더불어 청년취업 및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한다. 
이런 성과로 최근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17년 일경험지원사업’ 운영기관 성과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