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수시입학정보]국제대학교
[2019 수시입학정보]국제대학교
  • 대학저널
  • 승인 2018.07.2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이 주인인 대학, 국제대학교

 

경기도 평택에 소재한 국제대학교(총장 장병집)는 특유의 열과 성, 인성을 갖춘 지식인, 경쟁력 있는 기술인, 국제 지향적 지성인으로서 국가산업발전에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국제대는 인성교육을 대학의 브랜드로 삼아 ‘인사 잘하는 대학’을 지향하며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그래서 국제대 캠퍼스에 들어서면 학생들이 너나 할 것 없이 모든 사람에게 인사를 한다. 다른 대학에서는 보기 힘든 광경이지만 국제대에서는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다. 이 모든 것은 교육목표를 인성함양으로 삼았기에 가능하다. 

장병집 총장은 “대학이 학문보다 인성에 더 무게를 둔다는 것은 갈수록 어려워지는 세상에서 그 방향성이 잘 선택된 것으로 생각된다”며 “그 목표를 계승하기 위해 그동안 많은 노력을 해왔다”고 전했다.

모델 · 자동차 · 컴퓨터 · 보건 관련 학과 인기
국제대는 총 27개 전공분야를 운영하고 있다. 이 중 전통적인 학과가 절반이고, 다른 학교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분야도 다수 있다. 특히 모델과의 경우 경쟁력 있는 학과 중 하나로 꼽힌다. 국제대 모델과 졸업생들은 전국 대학 모델과에 대부분 교수로 출강하고 있다.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경기지역 예선을 2015년부터 국제대 모델과에서 기획, 연출, 감독, 진행하는 등 교수진의 활약도 대단하다. 모델과는 2019년부터 모델연기과로 확대 개편해 연기전공과 모델전공으로 두 개로 나눠 운용할 계획이다. 

그 외 자동차 관련 학과, 컴퓨터 관련 학과, 간호학과와 더불어 보건의료행정학과도 경쟁력이 높은 학과다. 인문사회 계열 쪽으로 호텔, 관광, 외식분야도 경쟁력이 갖춰져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국제대는 70% 정도 이상의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재학생 연간 장학금 지급총액 약 134억 원
국제대는 장학 제도도 잘 돼 있다. 국제대 재학생의 연간 장학금 지급 총액은 약 134억 원이다. 1인당 약 330만 원을 지급받는 것이다. 특히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은 ▲학과최우수 장학금 ▲입학성적우수 장학금 ▲평택사랑 장학금 ▲지역인재 장학금 ▲연계·자매·MOU협약고교 장학금 ▲어학능력우수 장학금 ▲성인학습전형 장학금 ▲전문대이상졸업자전형 장학금 ▲농어촌출신자전형 장학금 등으로 나눠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600명 이상을 수용하는 최신시설이 완비된 기숙사도 자랑거리다. 기숙사는 1·2인실로 구성돼 있으며 층별 휴게실, 식당, 편의점, 탁구장, 당구장, PC라운지, 북카페, 세탁실 등 각종 편의시설들이 들어섰다. 학생들은 밖에 나가지 않아도 기숙사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다.

지역소재 기업체와의 산학협력 통해 인력 제공
평택은 시내에만 공업단지가 20개가 넘는 타 지역과 차별화된 지역이다. 국제대는 여기에 필요 인력을 공급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춰야 한다는 생각으로 산학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그래서 평택항을 중심으로 삼성반도체 단지, LG산업단지 등 20여 개 공업단지와 활발한 산학협력을 펼치고 있다. 현재 500여 개 가족기업과 긴밀한 협력체계 유지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컨소시엄 사업도 추진 중이다. 

학교 이름에 걸맞은 글로벌 특성화 사업 추진
국제대는 학교 이름에 걸맞게 각종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의 국제적 역량 함양을 위한 ▲해외문화체험 ▲해외봉사활동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외에도 ▲해외 인턴십과 해외 취업반 운용을 위한 시스템도 완성단계다. 이 시스템이 완성되면 국제대에서 2, 3학년을 수료하고 3, 4학년은 해외로 나가서 공부할 수 있다. 이를 위해 편입학 대학을 세계 여러 곳곳에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기도 평택 위치해 통학 편리
국제대는 수도권에 소재하고 있어 통학이 편리하다는 강점이 있다.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국제대는 1호선 전철(서정리역)과 M5438 광역버스(강남역, 양재역), SRT(수서역 ↔ 지제역), 시외버스(남부터미널, 성남 야탑) 등으로 통학이 가능하다. 이와는 별도로 스쿨버스(천호·잠실, 사당, 안산, 부천, 성남 모란, 용인, 수원 영통)와 셔틀버스(서정리역 ↔ 국제대)도 운행해 학생들의 통학에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하고 있다. 향후 신규지역 추가 운행도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