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대학뉴스 > 대학일반
     
방학맞아 '다양한 입시 프로그램' 눈길
숙명여대, 한국외대 등 수험생 대상 수시 설명회 열어
논술 신설한 코리아텍, 온-오프 모의논술 실시
2018년 07월 19일 (목) 13:35:25
   
 

[대학저널 최창식 기자] 수시모집을 앞두고 대학에서는 입시 설명회, 개별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수험생의 눈길을 끌고 있다.

숙명여대는 8월 4일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2019 수시모집 설명회’를 연다. 올해 수시 전형 소개와 함께 작년 수시전형 결과를 알려주고 1대1 개별상담도 진행한다.

한국외대는 8월 10일 교내 오바마홀에서 수험생들의 수시지원전략 최종 점검을 위한 ‘라운지톡/수시 파이널 설명회’를 갖는다. 신청은 16일 오후2시부터 한국외대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글로벌 경제를 주도하는 한국외대’ 라운지톡 ▲2019학년 수시지원전략 핵심 포인트 ▲자기소개의 띵작 ▲논술 답안지 훔쳐보기 ▲어서와, 면접은 처음이지 ▲일대일 입시상담 등으로 구성된다. 1대1 입시상담의 경우 당일 현장접수하며 선착순 100명에 한한다.

이화여대는 여름방학을 맞아 고교-대학 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인 ‘하이이화, 하이이화(High-EWHA, Hi-EWHA)’를 개최한다. ‘하이이화, 하이이화’ 프로그램은 전국 여고생을 대상으로 계열별 전공을 소개하고 인기 강의를 들어보는 기회를 통해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올해는 공학, 인문, 자연 계열에서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을 초청해 공학 100여 명, 인문·자연 각 600여 명씩, 총 13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화여대 대강당, 공과대학 등 교내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 학생들이 관심 있는 계열을 미리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8월 2일 엘텍공대 특별 프로그램으로 전공 소개와 강의 체험, 학과별 랩투어 등 ▲3일과 6일 각각 자연계열 및 인문계열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사정관과 재학생 선배들이 다양한 전공·진로·교육과정 등을 소개하고 단과대학별 대표 교수들의 강의도 예정돼 있다.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2019학년도 수시모집부터 신설·도입된 논술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정보 제공을 위해 모의논술을 실시한다.

코리아텍 모의논술은 2가지 유형으로 제공된다. 실제 논술고사가 진행되는 대학 내에서 동일한 환경으로 시험을 치르는 ‘오프라인 모의논술’과 시공간의 제약사항을 극복한 언제-어디서나 응시 가능한 ‘온라인 모의논술’ 형태로 각각 진행된다.

‘오프라인 모의논술’은 8월 4일 오전 10시부터 코리아텍 교내에서 약 500명 내외 선착순 접수를 통해 응시기회를 부여하며, 오후에는 코리아텍 입학을 희망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대입설명회와 모의논술 특강 등을 실시한다.

경상대는 7월 21~22일 진주 가좌캠퍼스에서 경상남도교육청과 함께 ‘제8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를 열고 ‘GNU Open Youth Festival’이라는 주제로 ▲일반대 정보관, ▲학과 탐색관, ▲학종 토크관, ▲입학설명회관, ▲학종 컨설팅관. ▲대입정보 특강관 등  6개관을 운영한다.

일반대 정보관에서는 입학 담당자가 학생ㆍ학부모에게 수시전형에 대한 일대일 상담을 실시하여 실질적이고 생생한 입학전형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개방형 상담부스로 운영하므로 현장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학과 탐색관에는 수의예과 등 경상대 77개 학과 교수ㆍ조교ㆍ재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해당학과의 전공ㆍ동아리ㆍ취업 등 다양한 학과정보를 상담해 준다.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하루 8회씩(1회 50분, 400~500명) 운영한다.

또한 박람회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대학 진학에 필요한 정보도 얻고 대학 전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창식 기자 ccs@dhnews.co.kr
ⓒ 대학저널(http://www.dh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회사소개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규약 준수 광고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주)대학저널 | [주소] 08511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9길65, 906호(가산동 백상스타타워1차) | TEL 02-733-1750 | FAX 02-754-1700
발행인 · 대표이사 우재철 | 편집인 우재철 | 등록번호 서울아01091 | 등록일자 2010년 1월 8일 | 제호 e대학저널 | 청소년보호책임자 우재철
Copyright 2009 대학저널.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dh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