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드론 항공 촬영·정비 전문가 양성과정 모집
세종대, 드론 항공 촬영·정비 전문가 양성과정 모집
  • 최진 기자
  • 승인 2018.07.0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6일부터 접수…교육비 전액 무료

[대학저널 최진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신 구) 자율무인이동체 연구센터(센터장 홍성경)가 드론 항공촬영 및 정비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시작한다.

이번 교육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산업용 무인비행장치 전문인력사업’의 일환이다. 4차 산업혁명의 중요 사업으로 성장하는 드론 보급의 확산을 위해서 드론 촬영 및 정비 전문가를 공인된 교육기관에서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항공촬영 및 정비 전문가 과정은 온·오프라인 200시간으로 세종대에서 7월 30일부터 8월 16일까지 약 15일간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취업 희망자 및 창업을 준비하는 졸업예정자와 현재 4대 보험 미가입자로 취업 및 창업 준비 중인 주부, 청·장년층 미취업자다. 참여 동기와 취업의지 등을 고려해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사진 촬영 및 동영상 편집, 드론 운용 등 항공촬영에 필요한 교육과 정비교육 등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관련 분야 전문가 강사진이 참여한다.

교육을 수료하면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 수료증 발급과 드론 조종 국가 자격증 취득에 도움 및 드론 촬영 및 정비 민간자격증이 발급된다. 향후 4조원 규모의 드론 시장에서 영상 촬영 및 정비, 조종 등 다양한 드론 분야에 진출이 가능해 진다. 신청은 오는 26일까지이며 전화문의(02-3408-3894) 또는 홈페이지  www.auv-rnd.com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