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6.13 지방선거 단체장 당선자 6명 배출
충남대, 6.13 지방선거 단체장 당선자 6명 배출
  • 오혜민 기자
  • 승인 2018.06.14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장, 교육감, 기초단체장 등 다수 당선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충남대학교(총장 오덕성)가 6.13 지방선거에서 대전광역시장 등 6명 단체장을 배출했다. 교육감 선거에서도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설동호 동문이 재선에 성공했다.

허태정 대전광역시장 당선자는 철학과(85학번) 출신으로 민선 5기, 6기 유성구청장을 역임했으며 유성구청장 불출마를 선언하고 대전시장에 도전해 당선됐다. 허 당선자는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과학기술부총리 정책보좌관 등을 역임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 당선자는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석사 학위를 받았다. 허태정 유성구청장 비서실장, 조승래 국회의원 보좌관 등을 역임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 당선자는 법학과(83학번) 출신으로 대전충남녹색연합 사무처장을 지냈으며 6대, 7대 대전시의원을 지냈다. 대전지역 첫 여성단체장이기도 하다.

맹정호 서산시장 당선자는 국어국문학과(87학번) 출신으로 대통령비서실 정무기획 행정관, 9대, 10대 충남도의원을 역임했다. 학창시절 총학생회장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김돈곤 청양군수 당선자는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석사 학위를 받았다. 충청남도 농정국장, 자치행정국장 등을 역임했다.

김재종 옥천군수 당선자는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석사 학위를 받았다. 제9대 충청북도의원을 지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 당선자는 교육대학원 석사, 대학원 영어영문학과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밭대 교수, 총장 등을 역임하고 이번 교육감 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했다.

충남대는 광역·기초단체장 및 교육감 당선자 외에도 광역의회, 기초의회에서 다수 당선자를 배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