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카페형 학생 휴식 라운지 '라곰' 오픈
가천대, 카페형 학생 휴식 라운지 '라곰' 오픈
  • 최진 기자
  • 승인 2018.06.1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로운 소통으로 창업과 학생역량 증진 기대"

[대학저널 최진 기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가 12일 가천대 가천관에서 학생들의 학습 및 휴식을 위한 '라곰' 라운지 오픈식을 열었다. 가천대 이길여 총장을 비롯해 가천대 교무위원, 안톤(Anton) 이케아 수석디자이너와 학생 100여 명이 오픈식에 참석했다.

‘라곰’은 스웨덴어로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충분함을 뜻한다. 절제와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스웨덴 생활방식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라운지 이름을 붙였다.

라곰 라운지는 약 260m² 규모로 회의테이블 6개, 노트북받침대 12개, 의자 50여개, 소파 6개 등 학생들이 편하게 쉬며 토론할 수 있는 각종 집기들을 갖추고 있다. 가구전문 기업 이케아(IKEA)가 공간디자인을 맡았고 실내건축학과 학생 30여 명이 가구를 조립해 배치했다.

가천대는 학생들이 최대한 친숙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라운지를 학생 친화적으로 꾸미기 위해 노력했다. 학생들은 라곰에서 자유롭게 소통하며 토론할 수 있고 소파에 앉아 바깥풍경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노트북 사용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노트북 받침대와 콘센트를 곳곳에 배치했다.

채재은 기획처장은 "학생들이 라운지에 모여 팀 과제를 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어 창업과 학생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좋아할만한 학생 친화 공간을 더욱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