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방글라데시 다카대학 자말 교수 초청 특강
경성대, 방글라데시 다카대학 자말 교수 초청 특강
  • 오혜민 기자
  • 승인 2018.06.1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카트로닉스공학전공 기초인력양성사업 일환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지난 9일 방글라데시 다카대학 라피파 자말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열었다.

경성대 기계메카트로닉스공학부 메카트로닉스공학 전공 기초인력양성사업의 하나로 열린 이날 특강에서 라피파 자말(Lafifa Jamal, 로봇메카트로닉스공학과장) 교수는 ‘장벽을 넘어서’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이날 강연에서 자말 교수는 여성의 사회 참여, 특히 공학 분야의 여성 참여가 미미해 이를 극복하고자 자기 계발과 끊임없이 노력하는 여성 전문가로서의 자세를 강조했다.

자말 교수는 다카대학 로봇메카트로닉스공학과 초대 학과장으로 방글라데시 컴퓨터학회 재무이사, 방글라데시 Open Source Network 부회장, 방글라데시 여성과학자회의 의장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한편 경성대 메카트로닉스공학 전공은 전공의 국제화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2018년부터 영어전용트랙을 개설했으며 현재 방글라데시, 네팔 등에서 온 47명 신입생이 수학 중이다. 이번 강연은 덴마크 알보그대, 중국 청화대, 심양대, 이란 이스파한대, 대만 청화대 등 전세계 14개국 관련학과와 학생 교류,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인력양성프로그램의 하나다.

다카대 로봇메카트로닉스공학과와는 지난해 12월 상호협력 MOU를 체결하고 교육시스템 고도화 지원, 인력 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