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 헤어디자이너, 대구보건대에서 특강
이미영 헤어디자이너, 대구보건대에서 특강
  • 오혜민 기자
  • 승인 2018.06.12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코디네이션과 졸업한 스타 디자이너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산학현장실습센터는 지난 11일 대구보건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헤어디자이너 이미영 원장을 초청해 '인생을 디자인하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WCC(세계적 수준 전문대학) 지역사회 보건산업종사자 교육사업의 하나로 재학생 및 대학 구성원, 지역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25만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거느린 스타 헤어디자이너 이 원장은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과를 2008년 졸업하고, 1000만 탈모인의 희망으로 불리는 남성전문 헤어숍 ‘어헤즈맨(서울 강남구 소재)’ 에 대해 강연했다.

이 원장은 “스스로 진학한 대학을 1년 만에 자퇴하고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과에 재입학했다”며 “성공 비결은 끊임없이 고객의 니즈를 찾아내는 관심과 노력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평소 연예인 헤어스타일 결과물을 노출시켜 마케팅을 이어가던 중 탈모로 고민하는 M자 이마 고객의 고민을 접하고 사전 기획을 통해 성공적 헤어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이 계기로 남성 탈모가 헤어업계의 틈새시장임을 확신하고 현재 맨즈헤어샵과 히든펌을 탄생시켰다.

이 원장은 후배들에게 “주어진 역할에 충실하면 성공을 만난다”며 “기본에 충실하면 고객은 감동해 그 기억들이 기회로 주어져 결실을 맺고 노력을 동반하면 성공의 열매가 된다”고 전했다.

또한 미용 전문직업인이 되기 위해 ‘인성, 기본자세와 예절·본분·겸손’, ‘감성, 개인의 독창적 헤어감각·서비스마인드’, ‘지성, 전문적 지식공부와 기술력 습득·정확한 정보전달’ 등을 제안하면서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