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민경배·임정근 교수, '디지털 사회혁신 1번가' 컨퍼선스 참가
경희사이버대 민경배·임정근 교수, '디지털 사회혁신 1번가' 컨퍼선스 참가
  • 임승미 기자
  • 승인 2018.06.1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사회혁신 정의 및 문제해결방안 제시

[대학저널 임승미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조인원) 민경배·임정근 교수가 오는 18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디지털 사회혁신 1번가’ 컨퍼런스에 참가해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디지털 사회혁신 1번가’ 컨퍼런스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다. 이번 컨퍼런스는 오프닝, 출범식, 네트워크소개, 사례공유, 기조연설, 토크콘서트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희사이버대 민경배 교수(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2부 디지털 사회혁신 네트워킹에서 네트워크 소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며, 임정근 교수(NGO사회혁신전공)는 3부 디지털 사회혁신 토크콘서트에서 ‘디지털 사회혁신 이슈 논의’에 대해 참가자들과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민경배 교수와 임정근 교수가 몸 담고 있는 경희사이버대 NGO사회혁신전공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시대적 트렌드에 부합하는 학과로 주목 받고 있다.

NGO사회혁신전공은 시민사회, 동아시아 및 지구시민사회가 요구하는 새로운 21세기 인재상에 맞는 지구시민 양성 목표를 가지고 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전세계적으로 미디어 산업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신IT 트렌드에 대한 이해와 디지털 미디어 분야에 필요하는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디지털 사회혁신 1번가’컨퍼런스 참가신청은 https://nia.event-us.kr/p/2289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 비용은 무료다. 장소는 변경 가능성이 있어, 확정 시 개별 문자로 변경 사항이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월 6일 까지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을 가진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