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달인' 이광준, '수학, RE-START'
'수학의 달인' 이광준, '수학, RE-START'
  • 대학저널
  • 승인 2018.05.2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탄 올바른 개념 학습 ①정의: 분해와 구체화

지난 시간에 수학 학습에 있어 개념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봤다. 개개의 사물이나 현상으로부터 공통적·일반적 성질을 뽑아내서 만들어진 관념이나 표상(表象)을 개념이라 한다. 이러한 개념의 속성상 추상적일 수밖에 없고 그로 말미암아 접근하는 태도에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다. 수학에서 개념은 정의와 공식・법칙・성질・정리를 지칭한다. 이런 개념들은 독자적으로 의미를 가지기도 하고 개념들 사이에 긴밀한 관계를 맺기도 한다. 이번 칼럼에서는 개념 학습에서 학생들이 저지르는 잘못된 태도를 살펴보고 그 해결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