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디자인 기법으로 창의적 인재 양성한다
대구한의대, 디자인 기법으로 창의적 인재 양성한다
  • 임승미 기자
  • 승인 2018.05.1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씽킹 캠프’ 운영

[대학저널 임승미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PRIME사업단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경산 대구경북연수원에서 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디자인씽킹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디자인 기법을 통해 사람 중심의 사고능력과 창의적 공감 능력이 결합된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자인씽킹 캠프는 관찰과 공감을 통해 특정 이슈를 인간중심으로 해석하고 숨겨진 니즈(needs)를 발견하고 최적의 임팩트를 창조하는 혁신 방법론에 대한 교육이다.

캠프에 참가한 30명의 학생들은 6개팀으로 나눠 ▲문제 중심으로 공감하기 ▲인간중심적 문제 정의 ▲인간의 가치와 정서 중심으로 아이디어 도출 ▲프로토타입(개발 모형) 만들기 ▲솔루션 프리젠테이션 ▲팀별 피드백 등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학생들은 캠프교육을 통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프로토타입 제작 및 솔루션 프리젠테이션을 거친 후 디자인씽킹 자격증 취득을 위해 시험에 응시했다.

정성화 프라임사업단장은 “학생들은 이번 디자인씽킹 캠프를 통해 유연한 사고와 사람중심의 창의적 사고력을 가진 인재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단은 앞으로도 사회의 요구에 부합하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