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어린이날 축제로 웃음과 함성 가득"
전북대, "어린이날 축제로 웃음과 함성 가득"
  • 임승미 기자
  • 승인 2018.05.0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과 공감대 형성 및 긴밀한 소통위해 마련

[대학저널 임승미 기자]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가 매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위해 열고 있는 어린이날 축제 ‘출발, 어린이 모험대’가 지난 5일 수천 명의 지역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전북대 박물관 일원에는 대학 기관과 학과들이 직접 꾸민 20개의 체험 부스가 설치돼 어린이들을 맞았다. 이곳에서는 채소비누 만들기나 수학 원리로 구성된 보드게임, 전통놀이 체험, 목재 캐릭터 만들기, 풍선아트, 재활용품을 이용한 화분 만들기, 즉석 가족사진 촬영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했다.

또한 오후 2시부터는 대학 탐방 프로그램으로 국내 대학 중 가장 많은 고문서를 소장하고 있는 박물관과 국내 대학 최대 규모로 설립된 도서관, 그리고 자연사 박물관을 둘러볼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오후 3시 박물관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 ‘미니언즈’도 상영됐다.

이 밖에도 어린이 레크레이션과 6개 동아리 공연팀이 꾸미는 동아리 공연도 지역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이남호 전북대 총장은 “우리대학은 지역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긴밀히 소통하기 위해 지난 해부터 대규모 어린이 날 행사를 마련해오고 있다”며 “많은 지역민들이 대학 캠퍼스에서 잊지 못할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