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취업률 부·울·경 대학 '가'그룹 중 1위
경성대, 취업률 부·울·경 대학 '가'그룹 중 1위
  • 유제민 기자
  • 승인 2018.01.1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교과목 내실화, 취업동아리 활성화 등 취업 명문사학으로 발돋움

[대학저널 유제민 기자]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가 한국교육개발원의 2016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 최종결과 부·울·경 '가'그룹(졸업생 3000명 이상) 대학 중 취업률 1위를 기록했다.

경성대는 15일 대학알리미사이트의 대학정보공시(2016년 12월 31일 기준) 결과 취업률 62.8%를 기록했다. 지난해 부산지역 가군 대학 취업률 1위에 이은 성과다.

경성대는 학생들을 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취업교과목 내실화, 취업동아리 활성화, 취업캠프 전문화, 현장실습 다양화,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직무역량교육 특성화 등 취업률 제고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했다.

또한 고용노동부로부터 5년간 29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 대학일자리센터 사업과 5년간 5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각각 선정돼 탁월하고 효과적인 취업진로지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해외산업체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과 특성화 사업을 통해 전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취업 지원도 큰 역할을 했다.

최태운 경성대 취업진로처장은 "우리 대학은 특히 취업률 강화를 위해 기업체가 요구하는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채용설명회와 채용박람회 등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학생들이 취업에 꾸준한 관심을 갖게 만든다"며 "특화된 취업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참여도를 높이는 등 산학협력교육으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한 것이 이와 같은 성과를 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