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윤태일 교수, '방송광고의 미학원리' 책 출간
한림대 윤태일 교수, '방송광고의 미학원리' 책 출간
  • 임지연 기자
  • 승인 2018.01.0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 광고의 예술적·심미적 요소 살펴보는 책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 광고홍보학과 윤태일 교수가 '방송광고의 미학원리'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미학 이론을 바탕으로 방송 광고의 예술적·심미적 요소를 꼼꼼히 살펴보는 책이다. 광고와 예술에 관심 있는 일반인, 광고학과 미학을 전공하는 연구자, 광고·홍보 전문가가 두루 읽을 수 있는 교양서이자 학술서, 실용서다.

윤 교수는 책을 통해 '광고는 예술인가, 아닌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광고에는 문학·드라마·미술·음악·춤·마임 등 다양한 예술적 요소들이 들어 있다. 그만큼 광고는 순수예술에서 많은 자양분을 얻고 있는 것이다. 더 나아가 팝아트나 키치에서 보듯이 광고는 현대 예술의 지형을 바꾸는 예술 양식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윤 교수는 이러한 이유를 들어 광고를 미학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이 책은 광고와 예술에 관심 있는 일반 독자에게는 풍부한 교양을, 광고학과 미학을 전공하는 연구자에게는 유용한 학술 지식을, 광고 현장에 종사하는 실무자에게는 새로운 통찰력을 선사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