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대학뉴스 > 문화,예술,출판 | 실시간 교육/대학뉴스
     
한림대 윤태일 교수, '방송광고의 미학원리' 책 출간
방송 광고의 예술적·심미적 요소 살펴보는 책
2018년 01월 04일 (목) 16:13:57
   

▲윤태일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펴냄 | 520쪽 | 32,000원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한림대학교(총장 김중수) 광고홍보학과 윤태일 교수가 '방송광고의 미학원리'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미학 이론을 바탕으로 방송 광고의 예술적·심미적 요소를 꼼꼼히 살펴보는 책이다. 광고와 예술에 관심 있는 일반인, 광고학과 미학을 전공하는 연구자, 광고·홍보 전문가가 두루 읽을 수 있는 교양서이자 학술서, 실용서다.

윤 교수는 책을 통해 '광고는 예술인가, 아닌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광고에는 문학·드라마·미술·음악·춤·마임 등 다양한 예술적 요소들이 들어 있다. 그만큼 광고는 순수예술에서 많은 자양분을 얻고 있는 것이다. 더 나아가 팝아트나 키치에서 보듯이 광고는 현대 예술의 지형을 바꾸는 예술 양식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윤 교수는 이러한 이유를 들어 광고를 미학적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이 책은 광고와 예술에 관심 있는 일반 독자에게는 풍부한 교양을, 광고학과 미학을 전공하는 연구자에게는 유용한 학술 지식을, 광고 현장에 종사하는 실무자에게는 새로운 통찰력을 선사할 것이다.

 


임지연 기자 jyl@dhnews.co.kr
ⓒ 대학저널(http://www.dh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회사소개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규약 준수 광고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주)대학저널 | [주소] 08511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9길65, 906호(가산동 백상스타타워1차) | TEL 02-733-1750 | FAX 02-754-1700
발행인 · 대표이사 우재철 | 편집인 우재철 | 등록번호 서울아01091 | 등록일자 2010년 1월 8일 | 제호 e대학저널 | 청소년보호책임자 우재철
Copyright 2009 대학저널.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dh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