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이민규 교수, "10대를 위한 심리학 책 출간"
아주대 이민규 교수, "10대를 위한 심리학 책 출간"
  • 유제민 기자
  • 승인 2017.12.2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이 좋아지는 관계' 등 책 5권 출간

[대학저널 유제민 기자]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이민규 교수가 10대를 위한 책을 출간해 화제다.

이번에 출간된 책은 '사람이 좋아지는 관계', '생각이 달라지는 긍정', '꿈을 이루는 목표', '인생을 바꾸는 습관', '결심을 지키는 실천'(이상 끌리는책 펴냄) 등 5권이다.

이 책은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서 교우관계는 물론 성장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고민에 대해 심리학 이론과 실험 등을 소개하면서 독자를 설득하고 있다. 이 시리즈는 10대가 어른이 되는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할 삶의 지혜인 관계, 긍정과 자존감, 목표, 습관, 실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부모와 함께 읽으며 어떻게 어른이 되고 어떻게 행복한 삶을 설계할 것인지를 생각하면서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사람이 좋아지는 관계》
가족, 친구, 선생님 및 이웃과 어떻게 하면 좋은 관계를 맺고 유지할 수 있는지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어른과 마찬가지로 사람과의 관계 때문에 힘들어 하는 10대는 이 책을 통해 사람과 만나고, 사귀고, 헤어지는 과정을 배우고 연습하는 계기로 삼을 수 있다. 주변 사람이 늘 만나고 싶고 함께 있고 싶은 사람, 왠지 끌리는 사람이 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생각이 달라지는 긍정》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으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을 자신의 습관으로 만들려면 어떻게 할지에 대한 방법을 다루고 있다. 긍정적인 사람이 되면 지겨운 공부도 즐겁게 할 수 있고 가족, 친구, 선생님, 이웃과도 친밀하게 지낼 수 있다.

《꿈을 이루는 목표》
목표를 정하고 꿈을 이루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우리가 목표를 쉽게 정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너무 거창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작은 목표를 정하고 달성하다 보면 나중에는 큰 꿈도 이룰 수 있다. 작은 성공 경험은 큰 성공을 부른다. 그리고 내가 꿈을 이루면 그것은 또 누군가의 꿈이 된다. 목표를 정하고 꿈을 이루면, 다른 사람의 꿈을 이루도록 도와줄 수도 있게 된다.

《인생을 바꾸는 습관》
습관에는 좋은 습관과 나쁜 습관이 있다. 좋은 습관은 나를 행복하고 성공한 사람으로 만들고, 나쁜 습관은 나를 불행하고 실패한 사람으로 만든다. 나쁜 습관을 억지로 고치는 것은 쉽지 않다. 하지만 좋은 습관으로 바꾸는 일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좋은 습관을 어릴 때부터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결심을 지키는 실천》
어렸을 때 뛰어난 재능으로 세상 사람들을 놀라게 한 천재 중에는 어른이 된 후 별 볼일 없이 평범하게 사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에겐 딱 한 가지 부족한 것이 있는데 바로 실천력이다. 훗날 어떤 사람이 되고 싶다는 꿈이 있다면 반드시 그 꿈을 이루기 위해 하루에 15분이라도 꿈과 관련된 무엇인가를 실천해야 한다. 이 책은 결심하면 반드시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