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4년 연속 1위
서강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4년 연속 1위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7.10.2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서강대학교(총장 박종구)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7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4년 연속 ‘종합대학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서강대는 지난 25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 참석해 1위 인증패를 받았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우리나라 서비스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품질 측정모델이다. 서비스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대표적인 종합지표이다.
 
이번 KS-SQI 조사는 2017년 5월에서 9월 사이에 실시됐다. 조사시점 기준 1학년을 제외하고 해당 조사 대상 대학교에서 교육받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는 본원적 서비스, 예상외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 환경 등 7가지 차원으로 진행됐다. 서강대는 7개 차원에서 두루 최상위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인정받아 종합대학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4년 연속으로 이뤄낸 값진 성과이다.
 
서강대 박종구 총장은 “서강대는 가톨릭 예수회의 국제적 시스템을 바탕으로 철저한 학사관리와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한국 대학교의 모델이 됐다고 자부한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학생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대한민국에서 나아가 세계 무대로 활약하는 창의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