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도서관 열람실 좌석 확인한다
아이폰에서 도서관 열람실 좌석 확인한다
  • 대학저널
  • 승인 2010.04.21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 스마트폰용 학교 어플리케이션 발표

지난 3월 27일 한양대 무선시스템연구실 소속의 안병직, 이창모, 전성호 학생은 자신들이 개발한 대학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HYU(Smart HYU)'가 애플 앱스토어에 공개됐다고 밝혔다. 김선우(공과대·융합전자) 교수의 지도 아래 모인 이들이 '하이홀릭(Hyholic)'이란 팀 이름으로 지난 3월 1일부터 노력한 결과가 빛을 보게 된 것이다.

공개 이틀만에 270여 명이 활용하기 시작한 ‘스마트 HYU’는 이지허브(eZHub)상 시간표 확인과 수강내역 확인, 서울캠퍼스 자유게시판과 함께 대학 공지사항과 학생식당 메뉴, 도서관 열람실 좌석 확인과 대학 지도 정보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에 내려 받은 ‘스마트 HYU’를 통해 대학 생활과 직결된 정보들을 제공받게 됐다. 개발자 안 군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서 학우들이 필요로 하지만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서비스에 집중했다”며 “추후에는 모바일학생증이나 사이버강의 그리고 학교 주변에 대한 정보까지도 제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이홀릭’ 팀은 자유게시판을 통해 동료를 모으고 의견을 교환하는 등 개방적인 자세를 보였다. 안 군 역시 “학교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 분이 계시면 서로 협조해서 더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밝혔다. 한편 한양대는국내 대학 최초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스마트폰 시대를 맞아 한양대가 캠퍼스 내 정보통신기술 문화의 발전과 유비쿼터스 캠퍼스 구현을 위해 ‘스마트폰에서 구현되는 애플리케이션 및 구현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4월 30일까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접수하면 되며 결과 발표는 5월 10일 학교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