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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일대, 현장교육 진행하며 산업 맞춤형 인재양성
미디어출판학과, 기업체에서 '사회수요 맞춤형 현장교육' 실시
2017년 09월 13일 (수) 11:15:31
   
▲서일대 우태희 교무처장(맨 좌측)과 황현석 사회수요맞춤형 사업팀장(좌측에서 두 번째)이 미디어출판학과 맞춤형 교육 협약 기업인 (주)지학사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논의를 진행하는 모습.

[대학저널 유제민 기자]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 미디어출판학과는 지난 8월 한 달 동안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사업의 일환으로 현장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한 '사회수요 맞춤형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미디어출판학과는 사회수요 맞춤형 업체에서 요구하는 산업체의 전문 지식을 직접 습득하게 함으로써 현장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졸업 후 취업과 연계하고자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이번 현장교육은 (주)비상교육, (주)천재교육, (주)지학사, SK플라즈마를 포함한 17개 기업에서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강의실에서 배운 이론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현장경험을 통해 전공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취업역량 증진을 도모했다.

서일대 미디어출판학과는 학생들의 효과적인 사회맞춤형 현장교육을 위해 각 학과 특성에 맞는 산업체를 발굴했으며 각 기업별로 지도교수를 선정해 산업체의 요구사항 및 인재상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학생들의 내실 있는 현장실습 운영을 위해 교육기간 동안 실습일지를 작성하게 하고 기업체 관계자의 피드백을 받게 했다.

이번 현장교육에 참여했던 남동선 (주)팬소프트 대표는 "교육 현장에서부터 직접 기업이 참여해 필요한 교육을 할 뿐만 아니라 인성, 소통, 기획능력을 함양해 현장에 직접 투입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2017학년도에 서일대에서 운영하고 있는 맞춤형 교육과정은 미디어출판학과 외 6개 학과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사회수요 맞춤형 현장교육은 '미래사회와 사회수요에 부흥하는 맞춤형 인재양성'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약정형 교과과정을 운영해 산업체가 요구한 맞춤형 인재 양성은 물론 협약기업의 우수인력 구인난 해소와 대학 취업률 향상까지 도모하고 있다.


유제민 기자 yjm@dh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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