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이민규 교수, 신간 '표현해야 사랑이다' 선보여
아주대 이민규 교수, 신간 '표현해야 사랑이다' 선보여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7.05.1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고민과 방법 소개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1%만 바꿔도 인생이 달라진다'의 저자인 아주대학교(총장 김동연) 심리학과 이민규 교수가 신간 '표현해야 사랑이다'를 내놓았다.

이 책은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고민과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대부분의 부모들은 사전에 공부나 연습 없이 덜컥 부모가 된다. '나는 어떤 부모인가?', '좋은 부모란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아이들과 소통을 잘할 수 있을까?'를 생각하며 고민한다. 이 교수는 책을 통해 "자녀교육에 정답은 없다"며 비결을 알려주지는 않는다. 대신 본인이 자녀들을 키우면서 겪었던 시행착오들을 소개하고 어떤 노력을 했는지를 알려준다.

그러면서도 자녀와 감성적으로 소통하고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명심해야할 심리학적 원리 ▲감정전이(Transfer of Affect) 현상 ▲상호성의 원리(Reciprocity Principle) ▲예측지능(Predictive Intelligence) 3가지를 짚어주고 있다. 이 외에도 책 말미에 이 교수가 자녀들을 키우면서 깨달은 점을 정리한 부모공부 10계명도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이다.

이 교수는 "표현되지 않은 선의는 선의가 아니고, 사랑하는 마음을 마음속으로만 간직하는 것은 마치 비싼 선물을 사서 예쁘게 포장까지 해놓고 건네주지 않는 것과 같다"며 "사랑한다면 표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