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곽영일 교수, SBS 라디오에서 청취자들의 귀 사로잡아
세종사이버대 곽영일 교수, SBS 라디오에서 청취자들의 귀 사로잡아
  • 이원지 기자
  • 승인 2017.03.2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이원지 기자]세종사이버대(총장 신 구) 곽영일 교수(세종사이버대 영어학과)가 이숙영의 러브FM에서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되는 '이슈앤팝스' 코너를 담당하고 있다. '이슈앤팝스'는 일주일 동안의 해외 이슈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이야기 속에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코너다.

곽 교수는 브렉시트, 표절 등 매주 이슈되는 주제를 직접 선정해 청취자들이 흥미롭게 영어를 접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곽 교수의 재치있는 입담으로 청취자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는 이슈앤팝스 코너는 올해 1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매우 인기있는 코너다.

곽 교수는 "일주일에 한 번 진행되는 프로그램 속 작은 코너지만 청취자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좋아해주셔서 매주 즐겁게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이슈되는 주제를 선정하고 매주 방송을 준비하면서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되는 영어 표현을 청취자 분들에게 많이 전달하려고 노력 중이다. 이 방송을 통해 사람들이 영어와 해외이슈에 흥미를 많이 갖게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숙영의 러브FM은 SBS러브FM채널에서 평일 오전 08:05~11:00, 주말 오전 08:05~10:00에 방송 중이다.

한편 오는 5월 26일에는 세종사이버대·세종대 공동주관으로 곽영일 교수의 ‘팝송으로 영어공부하기’가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