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윤동열 교수, '고용위기 극복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력 운영' 출간
울산대 윤동열 교수, '고용위기 극복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력 운영' 출간
  • 신효송 기자
  • 승인 2017.03.1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신효송 기자] 울산대학교(총장 오연천) 경영학부 윤동열 교수가 <고용위기 극복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력운영>(초아출판사·2만 원)을 출간했다.

이 책은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산업 및 지역 중심의 고용전략 수립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에 대한 노력은 물론 지난 몇 년간 활동 내용을 주제별로 정리하고 있다. 고용 및 인력운영 현안에 대한 논의를 시작으로 직무능력 중심 HR 확산, 정년 60세 시대의 중장년층 능력개발, 여성인력 경력개발과 경력단절 극복, 조선업 구조 개편에 따른 지역 고용정책 개선, 산업현장 중심의 인력양성을 위한 지역 거버넌스 구축,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수요공급 분석 등을 각 장에서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윤동열 교수는 성균관대를 졸업하고 현대자동차 기획실과 오하이오주립대 CETE 연구원으로 근무했다. 미국 오하이오주립대에서 인적자원개발학 석·박사를 취득했다. 현재 울산대 경영학부 교수와 글로벌HRD센터장으로 재직 중이다. 정부 및 지자체, 주요 대기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자문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