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나진환 교수 연출, 연극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개막
성결대 나진환 교수 연출, 연극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개막
  • 이원지 기자
  • 승인 2017.03.0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4일부터 19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

[대학저널 이원지 기자]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 연극영화학부 나진환 교수가 연출을 맡은 연극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이 오는 4일부터 19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의 무대에 오른다.

​​‘극단 피악(PIAC)’의 연극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은 총 3권으로 이루어진 도스토예프스키의 대표작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장편소설이 원작으로 1부(Part 1), 2부(Part 2) 각 독립된 2개의 공연으로 나누어 총 7시간의 공연을 펼쳐 화제가 되고 있다.

​​‘극단 피악’의 대표이자 작품의 연출을 맡은 성결대 연극영화학부 나진환 교수는 프랑스에서 공연학박사를 취득하고 유럽에서 공연예술가들과 협력하여 다양하고 실험적인 작업을 추구해왔다. 원작의 내용이 방대하여 그 동안 쉽게 접근하기 힘들었던 대작인 이번 작품의 연출과 각색을 맡으며 연극적 언어로 충실하게 재창조했다. ​

​작품은 친부살인이라는 소재를 통해 ‘인간의 탐욕과 욕망’, ‘신인사상과 인신사상’ 등의 깊은 주제를 담고 있으며, 등장인물들은 오늘날 욕망의 시대를 대표하는 인간의 탐욕스러운 정욕을 적나라하게 드러낸다. 이러한 인간 군상들의 삶의 방식을 통하여 인간에 대한 성찰과 인간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 지를 관객들과 함께 고민해 보고자 했다. 

​정동환, 김태훈, 박윤희, 지현준, 이다일, 이기돈, 정수영, 이승비 등 연극계 스타배우들이 출연하는 이번 작품은 2016년 공연예술 창작산실 연극 분야 우수작품제작 지원에 선정됐다. ​연극은 만 13세 이상이면 관람 가능하며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공연기획 감탄사’(02-765-177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