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대, 제6회 인성교육 학술토론회 개최
서울여대, 제6회 인성교육 학술토론회 개최
  • 이원지 기자
  • 승인 2017.02.03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저널 이원지 기자]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는 2일부터 4일까지 교내 바롬인성교육관 국제회의실에서 '인성교육, 대학에게 묻다'라는 주제로 제6회 인성교육 학술토론회를 열었다.

서울여대 바롬인성교육연구소가 주최한 이번 토론회는 대학의 인성교육 프로그램과 지역사회연계 인성교육 운영사례 등을 살펴봄으로써 인성교육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 첫째 날에는 ‘대학 내 인성교육으로 답하다’라는 주제 아래 여러 대학에서 시행하고 있는 인성교육 프로그램들이 소개됐다. 둘째 날에는 ‘대학-지역사회연계 인성교육으로 답하다’라는 주제로 토론회가 진행됐다. 

서울여대는 이번 학술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인성교육 사례를 교육 관계자들과 공유함으로써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대학 내 인성교육과 대학-지역사회연계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보급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서울여대는 개교 이래 56년간 재학생을 대상으로 공동체 인성교육인 ‘바롬인성교육’을 실시하며 인성교육모델을 체계화하여 확산하고 있다. 바롬인성교육은 2013년 학부교육선진화선도대학 우수사례, 2014년 대학기관인증평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2014년 교육부 주관 ‘대한민국 인성교육 대상’을 대학 최초로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