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정책을 듣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정책을 듣다
  • 대학저널
  • 승인 2010.04.14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임스 딜레이니 (James Delaney) 미국 국방연구소 상임 고문, 고려대 특별강연


고려대 글로벌리더십 센터(센터장 김병기)는 고려대 국제관 114호에서 제임스 딜레이니(James Delaney) 미 국방연구소(Institute of Defense Analysis, 이하 IDA) 상임 고문을 초청하여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고려대 학생들에게 리더십 역량을 개발하고자 고려대 글로벌리더십 센터가 마련한 이번 특강은 ‘버락 오바마 대통령의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대한 정책’이라는 주제로 이뤄졌다. 제임스 딜레이니 상임 고문은 이번 특강을 통해 오바마 대통령의 아시아태평양지역에 대한 외교 정책에 대해 글로벌 리더로서 경험과 전략을 담아 학생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제임스 딜레이니 상임 고문은 한국, 일본, 대만, 베트남, 태국에서의 정보 장교로서의 활동과 동경과 서울의 CIA 지부장 근무를 포함해 아시아에서 20년 이상 복무했다. 이 자리에 동반한 고든 보저 (Gordon Boezer) Celtiq, LLC 이사장은 국제 관계, 군사, 정보, 기술 분석을 담당고 있으며 Celtiq, LLC는 방위 안보 자문 회사로서 정부와 사업체에 분석과 네트워킹을 제공하고 있다. 고든 보저 이사장은 IDA에서 과학 기술 분석가로 활동했고 한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제 사업을 지도했다. 또한 미 공군 조종사로 복무했고 대령으로 퇴역하기 전 미 국방부에서 참모본부 전략기획담당국장로 근무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