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더십! 이제는 국내에서 키운다
글로벌 리더십! 이제는 국내에서 키운다
  • 대학저널
  • 승인 2010.04.14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 경영대 5%의 경영대학만이 취득한 AACSB 인증
지난 3월 20일 미국 LA에서 진행된 AACSB(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s of Business International)협의회에서 한양대 경영대학이 AACSB 공식인증을 획득했다. AACSB는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의 약자로, 자체적인 기준에 의해 고등교육기관의 경영대학에 대한 평가와 심사, 인증을 진행하는 기관이다. 전세계적으로(도) 단 5%의 경영대학만이 취득한 AACSB 인증은, 경영분야에 있어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만큼 AACSB 인증을 취득한 경영대학의 학생들은 세계적 수준의 교육을 수료한 것으로 간주돼 외국에서도 학점을 그대로 인정받을 수 있다.

▲ 경영대 인증평가단

그뿐 아니라, 이번 경영대학의 AACSB 인증을 계기로 한국 유학을 고려하는 외국 학생들이 한양대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한양대보다 앞서 AACSB 인증을 획득한 고려대가 인증 획득 이전에 비해 경영대 외국인 유학생이 10배 이상 증가한 사례를 통해 가늠해 볼 수가 있다. 이처럼 AACSB 인증은 교환학생 및 유학생의 국제 학점 교류의 확대로 이어지면서 한양인의 해외 진출과 대학의 국제화에 큰 기여를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AACSB 인증은 인증 자체의 권위뿐 아니라(와 더불어) 그 동안의 노력과 투자가 결실을 맺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우리 대학은 AACSB 인증 획득을 위해 지난 3년 동안 4명의 외국인 교수를 영입하고 20개의 외국 대학과 교류협정을 체결하는 등의 대외적 노력과 함께 교수진(의) 연구논문 차등제도 도입 및 전임교수비율 80% 충족 등 AACSB 인증을 위한 최선을 다해왔다. 이번 AACSB 인증을 주도한 미국경영인증준비위원장 한상린(경영대∙경영) 교수는 “국제화 부분에 주안점을 둔 우리 대학의 노력이 결국 합격점을 받은 것”이라며 “AACSB 인증을 통해 학생들이 지금보다 더 큰 자부심을 느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AACSB 인증을 발판 삼아 (한양의 경영대학을 통하여 인증을 발판 삼아)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양인의 더 높은 도약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