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국가지정 향장소재은행 초청 국제세미나 개최
대구한의대 국가지정 향장소재은행 초청 국제세미나 개최
  • 대학저널
  • 승인 2010.04.1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U 의약품 및 건강 보조식품 원료개발과 허가 절차”
대구한의대학교 국가지정 향장소재은행(은행장 박문기)는 2010년 4월 14일(수) 15:00시 바이오센터(11호관) 105호에서 “EU의약품 및 건강보조식품 원료개발과 허가절차”라는 주제로 국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국제세미나에 프랑스의 유명한 PL&C기업의 책임자인 자비에르 프르노(Xavier FRUNEAU)와 쟈크 반데르만데(Jacques VANDERMANDER)를 초청하여 ‘최근 유럽 건강보조식품 및 제약산업에서 Harpagophytum 5종의 식품추출물 개발 및 제품화 사례 연구’ 및 ‘최근 유럽 건강보조식품 및 제약산업에서 식품추출물에 대한 관련 기관의 허가 및 등록규정’등의 세부 발표가 이어졌다. 발표가 끝난 뒤에는 세미나에 참석한 향장소재은행장(박문기교수)외 참석자 전원이 종합토론회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국제세미나를 개최한 대구한의대학교 향장소재은행장 박문기교수은 “현재 국내외적으로 연구소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국가에서는 소재의 개발과 분양 등을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및 관리하고 있다.

이에 향장소재은행에서 세계적 수준의 연구소재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확, 개발, 관리하고 이들에 대한 정보 DB를 구축하여 연구자들 및 기업체에 빠른 시간 내에 연구소재를 분양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