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정책뉴스 > 입시정책 | 실시간 정책뉴스
     
"대교협 정시박람회 개막, 135개大 참가"
코엑스 1층 A홀에서 15일부터 18일까지 개최···입학상담 등 제공
2016년 12월 14일 (수) 18:08:23

[대학저널 정성민 기자] 2017학년도 정시모집을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대학으로부터 직접 상담받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2017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이하 정시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고 오후 4시 30분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료는 1000원.

박람회에는 고려대와 연세대 등 전국 135개 대학이 참가한다. 특히 정시박람회 참가 대학 수는 2012학년도 100개교, 2013학년도 107개교, 2014학년도 116개교, 2015학년도 130개교, 2016학년도 131개교, 2017학년도 135개교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우측 +를 클릭하면 확대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시박람회에서는 어떤 서비스가 제공될까? 먼저 참가대학별 상담관과 대교협 대입상담관에서 1:1 입시상담 서비스가 제공된다. 입시상담 서비스는 대학과 대교협이 직접 담당하기 때문에 사설기관에 비해 훨씬 유용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참가대학별 상담관은 각 대학들이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부스다. 상담은 해당 대학의 교수, 입학 담당자, 전문상담원, 재학생 등이 진행한다. 학교 소개와 입시 정보 제공은 물론 합격 가능 여부와 지원가능 학과도 짚어준다.

대교협 대입상담관에서는 대교협 대입상담센터 소속 상담교사들이 상담을 실시한다. 상담료는 무료다. 단 대입정보포털(adiga.kr)에서 사전예약을 한 경우 상담을 이용할 수 있다.

정시박람회에서는 입시상담을 위한 부스 외에도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입학정보 종합정보자료관에서는 검색대가 제공, 대입정보포털(adiga.kr)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전형을 유형별로 검색할 수 있다. 수험생이 자율적으로 지원 희망 대학을 검색할 수도 있다.

대입정보포털 홍보관에서는 대입정보포털(adiga.kr) 홈페이지의 주요서비스와 활용 방법 등이 안내되고 대학알리미 홍보관을 방문하면 대학정보공시 항목 등에 대해, 고른기회전형 홍보관을 방문하면특성화고졸 재직자전형 등 고른기회전형에 관해 각각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적성검사실에서는 홀랜드 적성검사프로그램을 활용, 직업·학과에 대한 적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대교협은 전 사회적으로 안전이 강조됨에 따라 정시박람회에서 긴급상황과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 대처를 위해 응급센터를 운영한다. 응급센터에는 간호사 1명이 대기하며 구급약품과 간이침대 등이 제공된다. 

------------------------------------------------------------------------------Tip, <대학저널>이 알려주는 정시박람회 200% 활용법

정시박람회에는 매년 수많은 인파가 몰려듭니다. 아무 준비 없이 정시박람회장을 방문했다가는 시간만 낭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사항만 알아두면 정시박람회를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첫째, 철저한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즉 정시박람회에 가기 전 참가 대학 리스트와 대학 부스 위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대학 부스 배치도 는 정시박람회장 출구와 입구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둘째, 대기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만일 상담을 받고 싶은데 대기 인원이 많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무조건 기다리기에는 지루할 수 있습니다. 정시박람회에서는 참가대학별 상담관 외에 대입정보포털관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됩니다. 대기 시간을 활용, 이들 부스를 방문하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셋째 작은 것도 놓치지 마십시오. 정시박람회장에서 가장 많이 묻는 질문이 ‘나갔다 다시 들어와도 되나요?’입니다. 입장 티켓만 있으면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합니다. 단 출구에서 확인 도장 찍는 것을 잊지마세요.

마지막으로 <대학저널>을 만나십시오.
<대학저널>은 매년 정시박람회 현장에서 '전국대학 정시입학정보' 책자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번 정시박람회에서도 전국 주요 대학의 정시입학정보를 한 권에 담은 <2017 전국대학 정시입학정보> 책자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책자는 정시박람회 기간 동안 출구(A1~A2)에서 배포됩니다.
------------------------------------------------------------------------------

 


정성민 기자 jsm@dhnews.co.kr
ⓒ 대학저널(http://www.dh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회사소개 인터넷신문위원회 자율규약 준수 광고 제휴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주소] 08511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9길65, 906호(가산동 백상스타타워1차) | TEL 02-733-1750 | FAX 02-754-1700
발행인 · 대표이사 우재철 | 편집인 우재철 | 등록번호 서울아01091 | 등록일자 2010년 1월 8일 | 제호 e대학저널 | 청소년보호책임자 우재철
Copyright 2009 대학저널.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dh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