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의 길 - 당신이 알아야 할 비즈니스의 모든 것』 출간
『사업의 길 - 당신이 알아야 할 비즈니스의 모든 것』 출간
  • 대학저널
  • 승인 2016.08.1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KI미디어(www.fkimedia.co.kr)가 『사업의 길 - 당신이 알아야 할 비즈니스의 모든 것』을 출간했다.

이 책은 30여년을 기업세계에서 호흡하면서 새로운 산업 육성전략수립, 기업의 구조조정과 경영자문 등을 해 온 저자가 그간 얻은 경험과 암묵지를 실전에서 적용 가능한 경영 전략과 실천서라 할 수 있다. 젊은이들이나 은퇴이후를 걱정하는 이들은 물론 사업의 여정에 들어선 예비 사업가들에게 ‘사업’과 ‘사업가’의 본질이 무엇인지에서부터 성공하는 사업가가 되기 위한 준비와 실천방법에 이르기까지 실제 사례와 함께 풀어 설명해주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 이병욱은 “사람은 누구나 불확실성을 짊어지고 살아가야 하며 각자의 인생에 대해서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는 점에서 ‘사업가적 기질’을 갖고 태어났다”고 말한다. 특히 “100세 시대가 도래했지만 기업의 일자리 창출능력은 크게 떨어지고, 국가도 모든 국민을 100세까지 책임질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노후에 안정적인 경제적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스로가 사업가가 되어야 할 때”라고 강조한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직업이 아닌 평생을 유지할 자신만의 업(業)을 찾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저자는 실패의 위험을 최소화하면서 누구나 자신의 업에 도전해볼 수 있도록 사업의 전 과정을 주변의 구체적 사례와 사업가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정리해 소개하고 있다.


<저자 : 이병욱>
IMF 외환위기 시절 삼성을 포함한 5대 그룹의 사업구조조정을 총괄했던 경험이 있으며, 2000년대 이후 10여 년 이상을 산업자원부를 비롯한 여러 정부 부처에서 정책 자문활동을 수행했고, 중소‧벤처기업들을 위한 경영자문단을 조직, 운영해왔다. 현재 KT계열 KTis의 경영고문으로 있으면서 동아시아지역의 환경문제와 지속가능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연구원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아사히야마 동물원에서 배우는 창조적 디자인 경영』, 『창업비밀과외』, 『한류 포에버』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